본 약관은 파나소닉코리아(이하 “당사”라 함)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파나소닉 홈페이지”라 함)와 이와 관련된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와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당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및 PC 웹사이트를 통해 당사가 규정한 가입 절차를 이용하여 파나소닉 홈페이지의 이용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②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하고 당사가 인정한 사용자 명으로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회원이 입력한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합니다.
④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비회원의 경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은 당사의 사정 등에 의하여 수시로 개정될 수 있습니다.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부터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만약 회원의 인적 사항 미기재, 변동 기타 사유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③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적용일자까지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의 내용)
① 당사에서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 소개 및 회사의 경영활동 소개
2) 회사의 제품정보 제공
3)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의 제공
4) 1:1 문의
5) 정품등록 및 관련 서비스
6) 사진, 영상 등의 사진갤러리 활용
7) 기타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정하는 업무
제 5조 (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관련 법령, 공서양속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당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최대한 신속하게 이를 처리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의 처리
과정과 결과를 이메일, 전화, 휴대폰문자서비스, 서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2)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훼손 행위
3) 당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당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당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용하도록 허락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본 조항을 위반하여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소홀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 가입과 탈퇴)
① 회원 가입은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 회원 가입 기능의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이전 동의)”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당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 가입이 제한되고
회원에게 제공되는 일부 서비스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면, 이메일, 1:1문의, 전화 및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와 지불대행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회원 탈퇴 시 이벤트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③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과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4) 기타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당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④ 당사가 제3항에 따라서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이메일, 전화, 휴대폰문자서비스를 통해 해당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파나소닉 홈페이지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또는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통해 진행합니다.
②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불특정 다수 회원 및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파나소닉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및 이용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이메일 또는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통하여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보호)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의 수집항목, 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제공받은 자의 보유이용기간)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2항 또는 제18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⑦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이 도과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기타 회원가입 및 탈퇴를 비롯한 파나소닉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0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및 서비스의 종료)
① 당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이메일 또는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1) 정보통신 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 사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국가 비상 사태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당사는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부터 1개월 이전에 홈페이지 및 이메일 또는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관련
사실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제 11조 (손해 배상)
① 회원의 불법 행위 또는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당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당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면책 조항)
① 당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당사는 다른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입게 되는 이용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당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합의 관할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당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당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관한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4조 (부칙)
① 본 약관은 2021년 6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이용약관 시행 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차 시행: 2016.9.1 ~ 2021.6.9